Title | 업계에선 메타가 AI 개발자 회의를 독립적으로 개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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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 과메기 |
<a href="https://massagereview.co.kr/shop/index.php?no=42"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송도피부관리" class="seo-link good-link">송도피부관리</a> 베이식 요금제는 광고 없이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최저가 요금제인데 2023년 12월부터 신규 가입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 베이식 요금제 회원들은 이번에 인상된 가격을 적용받게 됩니다.
<a href="https://massagereview.co.kr/shop/index.php?no=42"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송도에스테틱" class="seo-link good-link">송도에스테틱</a> 배경으로 중국 AI 스타트업인 '딥시크'가 자극이 됐을 것으로 봤다. '딥시크'가 메타의 '라마' 모델과 경쟁하거나 이를 넘어설 수 있는 오픈소스 AI 모델을 출시하며 올 초부터 주목 받기 시작해서다. 이에 메타는 '딥시크'가 모델 운영 및 배포 비용을 대폭 낮춘 방식을 분석하기 위해 긴급 태스크포스(TF)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메타는 AI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시장의 선두 주자로 올라서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를 위해 올해는 AI 관련 프로젝트에만 최대 800 달러(약 110조원) 가량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 자금은 AI 전문 인재 채용과 신형 AI 데이터센터 건설, 라마 시리즈 강화 등에 쓰일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메타는 라마 기반의 AI 챗봇 '메타 AI'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자사가 보유한 소셜미디어(SNS)에 접목하며 이용자 수를 늘리고 있다. 또 조만간 별도의 메타 AI 앱도 출시해 사용자 확장을 꾀할 계획이다. '메타 AI'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지난해 9월 기준 5억 명에 육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