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기후와 주행 조건을 정밀하게 재현할 수 있는 환경 풍동 챔버다.
Author 유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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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massagereview.co.kr/shop/index.php?no=66"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신논현마사지" class="seo-link good-link">신논현마사지</a> 가장 눈길을 끈 곳은 강설 강우 환경 풍동 챔버였다. 챔버 내부 온도는 영하 30℃로 설정돼 있었고 눈과 비를 인공적으로 만드는 장치가 구동돼 거친 눈보라가 쳤다. 시간당 7센티미터(㎝)의 눈이 쌓이는 정도로 설정돼 있다고 했다. 시험대에 올라가 있는 현대차 아이오닉 9이 창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a href="https://massagereview.co.kr/shop/index.php?no=66"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신논현역마사지" class="seo-link good-link">신논현역마사지</a> 안전상 강설 분사와 주행풍 속도를 줄이고 챔버 내부로 들어가 봤다. 입장 전 두꺼운 방한복을 걸쳤지만, 한 걸음을 내딛자마자 매서운 냉기가 느껴졌다. 숨을 들이쉴 때마다 코끝이 얼얼해질 정도였다. 강설 시험 시 챔버 온도는 영하 40~60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후 차량의 주행감과 정숙성을 개발하는 'NVH(Noises, Vibrations and Harshness)동'과 'R&H(Ride & Handling) 성능개발동'을 둘러봤다. 먼저 NVH동에서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정밀하게 측정하고 분석해, 정숙성과 감성 품질을 모두 충족하는 차량을 개발하고 있었다.

이중에서도 로드노이즈 시험실은 차량이 주행할 때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곳이다.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서 발생하는 노면가진(주행 중인 자동차가 노면의 불규칙성으로 인해 받는 진동)을 구현해 차량 실내에서 들리는 소음을 평가한다. 차량 바퀴와 맞닿아 있는 롤 표면에 실제 도로를 본뜬 패치가 부착해 실제 도로와 동일한 조건을 만들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