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로드노이즈 시험은 단순히 소리를 측정하는 것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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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 소나타 |
<a href="https://massagereview.co.kr/shop/index.php?no=67"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논현피부관리" class="seo-link good-link">논현피부관리</a> 아니라 소음의 발생 원인을 정확하게 규명하고 설계와 소재 개선을 통해 근본적인 소음원을 줄이는 게 목적이다. 서재준 소음진동기술팀 팀장은 "전기차의 조용한 주행 감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로드노이즈 시스템 성능 개발이 필수"라며 시험의 의미를 강조했다.
R&H 성능개발동에서는 노면의 요철, 회전반경, 급차선 변경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이 시뮬레이션된다. 차량의 하부와 차체 간 상호작용을 세밀하게 조정해 승차감을 개선하고, 핸들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험이 반복된다.
정종민 주행성능기술팀 책임연구원은 "실제 도로에서 테스트하면 날씨나 운전자 성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지만, 이 시설은 그런 변수를 통제한 상태에서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남양기술연구소에서 축적되는 데이터를 전반적인 차량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 확대와 함께 기술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각종 주행 환경을 모사한 실증 시험을 통해 제품 전반의 완성도를 높이려는 노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