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기업집단 내의 사익편취, 부당지원 등 나쁜 인센티브
Author 엄마찬스
Content
question

<a href="https:/thr-law.co.kr/estate/board/column/view/no/6980"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사전증여유류분" class="seo-link good-link">사전증여유류분</a> 그는 “경제발전 수준에 따라 기업활동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임성은 높아져야 한다”며 “법 위반 행위에 대한 처벌 강도를 그 행위에서 얻는 잠재적 이익을 현저히 초과하는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 위원장은 또 “혁신적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하고 소상공인이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상생의 기업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그는 “기술탈취, 부당 대금 지급 등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기반을 훼손하는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겠다”며 “경제적 약자가 가맹본부, 원사업자 등 경제적 강자에 대항할 수 있도록 협상력을 강화하겠다. 공정위의 역량이 경제적 약자의 힘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 위원장은 온라인 플랫폼 시장의 공정한 생태계 구축을 강조했다. 주 위원장은 “온라인 플랫폼 시장은 경제적 약자의 생계와 일자리, 소비자 후생에 밀착돼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며 “플랫폼 입점사업자를 보호하고, 거래질서를 공정화하기 위한 규율을 바로 세우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