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한국소비자원, '슈링크플레이션' 즉석식품·바디워시 등 4개 상품 적발
Author 김학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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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dumbbell-up.com" target="_blank" id="findLink">청소업체가격</a>한국소비자원은 올해 3분기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 실태 조사를 통해 국내외 4개 상품의 용량 감소와 단위 가격 인상을 확인했습니다.

<a href="https://dumbbell-up.com" target="_blank" id="findLink">입주청소전문업체</a>국내 상품은 오성푸드가 만들고 동원 F&B가 판매하는 '더반찬 해녀의부엌 제주뿔소라 미역국', 고집쎈청년이 제조·판매하는 '고집쎈청년 수제오란다' 등 2개입니다.

더반찬은 지난 7월 용량을 600g에서 550g으로 8.3%, 고집쎈청년은 지난 9월 500g에서 450g으로 10% 줄였습니다.

<a href="https://dumbbell-up.com" target="_blank" id="findLink">청소업체</a>수입 상품에서는 러쉬코리아의 '러쉬 더티 스프링워시 샤워젤 스피어민트향' 두 종류가 적발됐는데, 러쉬코리아는 지난 7월 280g 제품은 250g으로, 560g 제품은 500g으로 10.7%씩 줄였습니다.

'슈링크플레이션'은 기업이 판매 가격을 올리는 대신 상품의 용량을 줄이는 꼼수로, 사실상 가격을 인상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a href="https://dumbbell-up.com" target="_blank" id="findLink">청소업체비용</a>지난 8월 시행된 '사업자의 부당한 소비자 거래행위 지정 고시'에 따라 이러한 슈링크플레이션 행위를 한 사업자는 관할 지자체로부터 과태료 부과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