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7일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와 리본카의 홈페이지
Author 근육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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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gurumet.co.kr/supreme/"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슈프림후드" id="goodLink" class="seo-link">슈프림후드</a>비교해 본 결과 두 업체 모두 고객의 편의성과 신뢰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비자가 중고차를 구매하는 '내차사기'의 경우 차종, 제조사, 연식, 주행거리, 가격 등을 직접 선택해 원하는 매물만을 추려서 보기 쉽도록 구성됐다.

차량별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면 옵션과 사고 이력, 점검기록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케이카와 리본카는 자체 점검 시스템을 운영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a href="https://gurumet.co.kr/supreme/"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슈프림경량패딩" id="goodLink" class="seo-link">슈프림경량패딩</a>케이카의 경우 매입 당시 차량평가사가 직접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진단 결과를 공개한다. 차량평가사는 차량 상태를 진단만 할 뿐 해당 차량을 판매해도 실적에 반영되지 않도록 해 더욱 철저한 평가가 가능하게 했다. 이렇게 매입된 차량은 케이카의 협력업체를 통해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된다.

<a href="https://gurumet.co.kr/supreme/"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슈프림패딩" id="goodLink" class="seo-link">슈프림패딩</a>소비자는 케이카 홈페이지에서 차량평가사의 진단 결과와 자세한 설명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케이카는 업계 매출 1위로 직영 중고차 플랫폼 중 가장 많은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47개

<a href="https://gurumet.co.kr/supreme/"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슈프림신발" id="goodLink" class="seo-link">슈프림신발</a>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 있는 매물이 근처 매장에 있을 경우 찾아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본카는 전면 비대면으로 고객이 직접 찍은 사진을 통해 매입을 결정하며, 독일 티유브이슈드로부터 인증받은 국내 유일의 중고차 상품화 공장을 통해 차량 점검과 상품화를 진행한다. 총 260가지 항목의 검사가 완료되면 이에 대한 결과는 60페이지에 걸쳐 리본카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아울러 국내 최초 선택형 상품화를 도입해 주행에 중대한 문제를 끼치지 않는 하자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수리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했다. 또 업계 최초 실내 냄새를 측정해 관리하는 '냄새 케어 서비스'를 선보여 해당 차량의 냄새 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차 대비 매물의 품질 및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가성비 리포트'도 제공된다.